본문 바로가기

야생화

끈끈이 대나물~~~!!!

촬영:2013년6월16일.

 

어디:서암 정사.

 

서암 정사로 올라 가는데 두번째 반겨 주는 끈끈이 대나물~~~!!!

 

 

 

 

ㅎ~~~!!!

 

3.14다~~~!!!

 

 

역시나~~~ㅠㅠㅠ

 

 

 

 

다 말라가고 있다~~~!!!

 

끈끈이 대나물에 대하여~~~!!!

 

암석 정원을 장식하기 위해 심으며 세계 곳곳에서 자란다. 석죽과의 동자꽃속(Lychnis) 식물들도 영어로는 캠피온 또는 캐치플라이라고 한다.

끈끈이대나물의 일부 종들은 곧추서서 자라고, 나머지 종들은 옆으로 기면서 자란다. 줄기는 종종 끈적끈적한 물질로 덮여 있다. 잎은 줄기 양쪽에 마주나며 잎가장자리는 밋밋하다. 빨간색·하얀색·분홍색으로 피는 꽃은 홀로 피거나 줄기에서 나온 가지에 무리지어 핀다. 꽃은 5장의 꽃잎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꽃잎의 폭은 좁고 아래쪽은 자루처럼 뾰족하며, 때때로 뾰족한 아래쪽과 넓게 벌어진 위쪽이 서로 만나는 근처에는 조그만 비늘처럼 생긴 것이 꽃잎 위로 나와 있다. 열매는 삭과(果)이다. 커다란 하얀 꽃이 아래로 늘어져 피는 실레네 불가리스(S. vulgaris)의 많은 아종(亞種)들을 유럽 전역에 널리 심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끈끈이장구채(S. koreana) 외에도 6종의 끈끈이대나물속 식물들이 주로 북쪽 지방에서 자란다. 이중 한라장구채(S. fasciculata)는 한라산에서만, 울릉장구채(S. takesimensis)는 울릉도에서만 자라고 있다. 이밖에 외국에서 들어온 끈끈이대나물(S. armeria)과 주머니꽃(S. pendula)을 정원 등에 널리 심는다.

'야생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루오줌풀~~~!!!  (0) 2013.07.08
하고초~~~!!!  (0) 2013.06.22
돌나물~~~!!!  (0) 2013.06.13
붓꽃~~~!!!  (0) 2013.05.16
칼퀴꽃~~~!!!  (0) 2013.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