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산행기

목포 유달산 산행기~~~!!!

언제:2019년3월3일.

누캉:신평 산악회 회원31명.

날씨:맑음(미세먼지).

어데로:목포 유달산(228m).

유달산에 대하여~~~!!!


높이 228m. 산정이 가파르고 기암절벽이 첩첩이 쌓여 있어 호남의 개골산으로도 불린다. 산의 동쪽과 남쪽의 완경사 산록은 이미 도시화가 진행되었다. 산정에서는 목포시와 다도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과거 외적을 경계하던 봉수대가 2개 남아 있다. 약 100m 내려오면 정오를 알리던 오포대와 노적봉이 있다.

노적봉은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이 군량미를 쌓아둔 것처럼 가장해 적을 속인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산기슭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조성된 조각공원이 있으며, 그 옆쪽으로는 전국 각지에서 수집한 난공원이 있어 유달산의 운치를 더해준다. 그밖에 대학루·관운각·소요정·유선각·달성각과 유달사·수도사·관음사 등의 사찰이 있다.

유선각은 1932년 목포 개항 35주년을 기념해 건립했으며, 처음에는 목조건물이었으나, 현재는 콘크리트로 개축했다. 또한 이충무공 동상, 어린이 헌장탑과 놀이터, 4·19기념탑, 충혼탑, 목포의 눈물 노래비가 세워져 있다. 바다에 임해 있는 서쪽 산록에 유달해수욕장이 있다~~~!!!

7시에 목포로 출발~~~!!!




4시간 만에 유달산 주차장 도착하여 가볍게 스트레칭 하고 유달산으로~~~!!!




그 유명한 노적봉~~~!!!







일급수만 들어가면 불렀던 이 난영의 목포의 눈물~~~!!!

똥폼 함잡고 유달산으로~~~!!!





목포 시내를 조망해 보았으나 미새먼지로 조망이 좋지를 못하다~~~!!!



왜놈들은 조총이 있었지만  조선 수군은 활과포가 있었기에 대승하지 않았나 생각 해 본다~~~!!!



점심 시간~~~!!!

불알 칭구 회장님의 선창으로 우리 신평 산악회를 위하여~~~!!!




모노레일 공사 관계로 정상을 갈수가 없다고 한다~~~!!!

그래서 사진으로만 정상부를 담아 본다~~~!!!




정상의 모습~~~!!!




주차장으로 내려와 목포까지 왔는데

낙지를 안먹으면 도로아마타불~~~ㅎㅎㅎ

한접시 4만냥 두접시 묵고 하산주~~~!!!










ㅎㅎㅎ~~~!!!

불알칭구 회장이 홍어를 쏘았다~~~!!!

또 우리 신평 산악회를 위하여~~~!!!

이제 구미로 출발~~~!!!







구미에 도착하여 회장 손위 동서가 감자탕을 쏘았다~~~ㅎ

우리 산악회는 회장 없으면 안되겠다~~~ㅎㅎㅎ

이렇게 저녁을 먹고 다음달애 만날것을 기약하고

각자 집으로 돌아 감니다~~~!!!

울님들~~~!!!

버스 안에서 8시간을 보냈지만

그래도 즐거운 하루 였슴니다~~~!!!